2020/12 11

청소년입니다. 피임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생리 전 기분변화나 우울감이 있거나 생리주기에 따른 감정기복이 심해요.

생리 전 기분변화나 우울감이 있거나 생리주기에 따른 감정기복이 심해요. 감정기복이 심하거나 우울감은 프로게스테론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연구결과들에서 피임주사나 임플라논과 같은 프로게스틴 단독 호르몬 피임법이라도 감정기복이나 우울감에 큰 변화는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방법들을 쓰는 경우에는 감정과 몸의 변화를 잘 관찰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프로게스틴이 몸 전체에 퍼지지 않는 호르몬 루프는 물론 괜찮습니다. 덧붙여, 경구피임약 같은 복합호르몬 피임법은 생리주기에 따른 심한 기분변화나 불쾌감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병이 무서워요. 성관계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성매개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25세까지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조사했을 때 절반..

카테고리 없음 2020.12.31

생리통이 심하고 생리량이 많아요.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요.

생리량과 생리통을 줄여주는 피임법이 있냐고요? 예, 있습니다. 경구피임약과 호르몬 루프는 생리량과 생리통을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생리통이 왜 생기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경우 생리통이 특별한 원인 없이 나타나지만,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과 같은 다른 자궁질환 때문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질환을 치료받는다면 생리통이 나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생리통이 심하다면 우선 병원진료를 통해 원인을 확인해 보고 적절한 피임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량이 많은 경우에는 면 생리대나 생리컵 역시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주변 여성들과 생리통 경험을 나눠본다면 더 많은 좋은 방법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요.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카테고리 없음 2020.12.31

착상혈은 임신신호? 배란혈, 생리혈과 어떻게 다를까?

생리주기, 생리양, 생리혈의 상태 등 생리와 관련한 모든 신호는 자궁근종, 조기폐경, 과다월경 등의 건강 이상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병적인 것이 아니면서 생리 외에 출혈을 보이는 경우가 있다. 바로 배란혈과 착상혈이 그것. 이들은 생리와 어떤 차이를 보일까. ▲ 배란혈은 생리 시작 2주 후 분비되는 것으로 배란기 때 분비되는 호르몬 변호로 인한 일종의 자궁내막 반응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출혈량은 매우 적으며, 드물게 나타나는 편이다. ▲ 착상혈은 수정란 착상시 수정란이 자궁내막을 뚫고 들어가 착상을 하는 과정에서 생기거나 호르몬 변화에 의해 발생한다. 약 2~3일 정도 분홍색 또는 갈색의, 소량의 출혈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임신부의 10~30%에서만 관찰되며, 산모나 태아에 미치는 ..

카테고리 없음 2020.12.31

배란혈, 착상혈, 생리혈, 부정출혈 증상은 각각 어떻게 다를까? : 원인별 증상, 나오는 시기, 특징 비교

배란혈, 착상혈, 생리혈, 부정출혈 증상은 각각 어떻게 다를까? : 원인별 증상, 나오는 시기, 특징 비교 임신 착상혈 나오는 시기 착상혈이 나오는 시기는 정확한 날짜를 알기는 힘들어요 또한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나오는 시기는 보통 수정된 후 최소 5일 이후에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착상혈과 생리의 차이 간혹 착상혈과 생리를 헷갈려 하는 경우가 있는데 차이는 분명히 존제합니다 생리는 다량의 출혈과 함께 아랫배 통증을 동반하고 3~7일 정도 지속됩니다 ​ 착상혈의 양은 생리보다 현저히 적으며 1~3일 정도로 생리보다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에요 ​ 색깔 또한 다른데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색을 보면 연한 핑크색이나 진한 갈색, 검 붉은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 이렇듯 임신 착상혈 나오는 시..

카테고리 없음 2020.12.31

의료계 미국 Danco 제약사 세계보건기구 W.H.O필수 의약품 목록에 등록 (Feat.미프진 동아)

“의료진 입장에서도 당장 내년부터 임산부가 찾아와 임신중지 시술 요청을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거기다 여성들 사이에서 알려진 임신중지약물 정보도 잘못된 경우가 많다. 공신력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낙태죄 폐지 이후 정책·입법과제 토론회'에서 윤정원 산부인과 전문의가 내놓은 제안이다. 헌법재판소의 헌법불합치 결정에 따라 2021년부터 낙태죄가 사라진다. 원래 불합치 결정은 대체입법으로 이어지지만, 낙태죄 폐지를 요구하는 여성계의 반발로 대체입법이 이뤄지지 않아 낙태죄만 그냥 사라진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여성계는 아예 유산유도제 미프진 도입을 주장하고 나섰다. 이날 토론회는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주관으로 남인순·박주민·권인숙·류호정·심상정·양이원영..

카테고리 없음 2020.12.31

[시사공감] 낙태죄 폐지 찬반논란, 해결책은 어디에

[공감신문 시사공감] 누구에게나 존엄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다. 생명의 존엄성에는 성별의 차가 없고 부와 가난을 가리지 않는다. 우리 모두는 인간으로서의, 생명으로서의 존엄성을 가지고 태어났다. 굳이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이를 모르는 분들이야 없을 줄로 안다. 아주 오랫동안 이어져 왔고, 최근 들어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낙태죄’와 관련한 논쟁 역시도 생명의 존엄성과 맞닿아있는 것이다. 낙태죄를 폐지하자는 데 뜻을 두고 있는 이들도, 반대를 주장하는 이들도 모두 인간의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다만 그 존엄성을 지키는 방법에 있어 여성의 자기결정권을 우선으로 둘 것이냐, 태아의 생명을 먼저 보호할 것이냐를 두고 관점의 차이가 있을 따름이다. 누구라도 여기에 대해 어느 쪽이 틀..

카테고리 없음 2020.12.30

대표적인 임신초기 증상 12가지 (생리중지, 피로감,빈뇨, 두통, 메스꺼움, 변비,소화불량 ,착상혈)

대표적인 임신초기 증상 12가지 (생리중지, 피로감,빈뇨, 두통, 메스꺼움, 변비,소화불량 ,착상혈) 1.생리중지:생리가없어져요. 2.어지럼증:임신을하면호르몬의증가로혈관은확장이되지만혈액은확장된혈관을채울만큼만들어지지않았기에,임신초기에는어지러운증상이나타날수있어요.어지러움은임신초기에흔하게나타나는증상이지만,임신이진행되며혈관에충분한양의혈액이만들어지게되면서점차없어진답니다. 3.피로감:임신초기의대부분의산모들은잠을많이자도개운하지않고쉽게피로감을느끼게되는데,이런증상도임신중기로가면서저절로소실돼요. 4.유두통증:유두가민감해지고건들면통증이나타나요. 5.변비:임신하면호르몬의영향으로장운동이느려져,음식물이위장과대장을통과하는시간이길어지게돼요.음식물이대장에오래머물면수분이흡수되어,배출되기힘든상태인딱딱한변으로변하게됩니다. 6.메스꺼움:임신..

카테고리 없음 2020.12.30

정품미프진 복용방법, 함량, 성분, 부작용,금액, 관련주 경구용중절약 합법화 확인방법

"미프진이란?" 미프진(Mifegyne)은 프랑스 루쎌 위클라프(Roussel Uclaf)에서 1980년도에 개발한 경구용 임신중절약(낙태약이라고도 불린다)인 미페프리스톤(Mifepristone)의 브랜드명이다. 미­프­진(Mifegyne)은 미페프리스톤(Mifepristone)과 미소프로스톨 (Misoprostol)으로구성되어있습니다. 미­프­진은 자궁내벽에 착상된 수정체에 대한 영양공급을 차단함으로써 수정체로하여금 자궁내벽으로부터 분리시킨후 자궁수축의 작용으로 분리해낸 임신산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임신중절을 유도하는약물입니다 - 출처 : 페미위키 - 미프진은 흡입식 낙태수술의 부작용과 후유증을 개선하기 위해 프랑스 루쎌위클라프(RousselUclaf)에서 20여년간의 연구끝에 1980년도에 ..

카테고리 없음 2020.12.30

미페프리스톤 경구용 인공임신중절약 자연유산유도제 Mifepristone, ミフェプリストン

미페프리스톤은 현재 우리나라에 허가되지 않은 경구용 인공임신중절 약이다. 임신 초기 자궁 내막의 발달을 돕는 황체호르몬인 포르게스테론의 작용을 차단함으로써 자궁 내막을 파괴하고 태아를 자궁에서 떨어져 나가게 한다. 외국어 표기 mifepristone(영어) CAS 등록번호 84371-65-3 ATC 코드 G03XB01 분자식 C29H35NO2 분자량 429.6 g/mol 미페프리스톤의 구조식 인공임신중절 인공임신중절이란 인공적인 수단을 통해 유산을 유도하는 것을 말한다. 물리적인 수술요법과 약물요법이 있다. 물리적인 수술요법으로는 임신 초기에는 태아를 긁어내 배출하는 소파술, 태아를 관으로 빨아 배출하는 흡인술이 사용되고, 임신 4개월 이후 태아가 성장한 경우에는 유도분만이나 자궁절개술을 사용한다. 약물..

카테고리 없음 2020.12.30

소파수술 중절수술이 아닌 약물낙태 약물중절을 선택한 이유

미프진 약물낙태 - 인공 임신중절약의 장점 - 가격 - 보다 개인적이며 아무도 모르게 해결할 수 있음 - 마취나 수술에 거부감이 있는 경우 약을 이용할 수 있음 흡입식낙태수술 VS 미프진약물낙태비교 흡입식낙태수술 1.인간이 견디기 힘든 고통이라 전신수면마취 혹은 국소마취를 해야합니다. 2.임신시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꽉닫힌 자궁입구를 기계로 벌립니다. 3.강한 흡입기를 자궁에 삽입하여 빨아냅니다.(자궁내막염유발) 4.나머지 자궁속 잔여물은 규렛으로 긁어냅니다.(자궁천공으로사망의위험도있음) 5.영양제주사와 자궁유착방지제투여후퇴원해야합니다. 6.최소2회 병원에 방문하여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서항생제를 복용해야합니다. 7.태아의 훼손이 크며 임산부의 육체적,정신적 고통이큽니다. 8.회복이 느리며 질근육의 이완으..

카테고리 없음 2020.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