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표적인 임신초기 증상 12가지 (생리중지, 피로감,빈뇨, 두통, 메스꺼움, 변비,소화불량 ,착상혈)

미소상담 카톡:GU66 2020. 12. 30. 18:04

대표적인 임신초기 증상  12가지  (생리중지, 피로감,빈뇨, 두통, 메스꺼움, 변비,소화불량 ,착상혈)

 

 


1.생리중지:생리가없어져요.

2.어지럼증:임신을하면호르몬의증가로혈관은확장이되지만혈액은확장된혈관을채울만큼만들어지지않았기에,임신초기에는어지러운증상이나타날수있어요.어지러움은임신초기에흔하게나타나는증상이지만,임신이진행되며혈관에충분한양의혈액이만들어지게되면서점차없어진답니다.

3.피로감:임신초기의대부분의산모들은잠을많이자도개운하지않고쉽게피로감을느끼게되는데,이런증상도임신중기로가면서저절로소실돼요.

4.유두통증:유두가민감해지고건들면통증이나타나요.

 

 



5.변비:임신하면호르몬의영향으로장운동이느려져,음식물이위장과대장을통과하는시간이길어지게돼요.음식물이대장에오래머물면수분이흡수되어,배출되기힘든상태인딱딱한변으로변하게됩니다.

6.메스꺼움:임신을알리는전령사인입덧증상입니다.입덧은산모의70%에게서나타날정도로흔한증상이지만,가볍게지나가는경우도있고,일주일마다1~2kg씩몸무게가줄어들정도로아주심하게오는경우등사람마다다양하게나타나요.입덧증상은대부분시작후한달정도지속돼요.

7.빈뇨:임신을하게되면소변이만들어지는양도증가하고,자궁이커지며방광을압박하게되어밤에도소변을자주보게됩니다.

8.두통:임신초기에혈액량증가에비례해두피의혈관도같이확장되어야하는데,그렇지못하는경우에두통이생길수있어요.두통은대게5개월이지나면자연스럽게없어지게되는데,개인에따라증세가심한경우도있어요.'타이레놀'은임신중에도안전하게복용할수있는약이니,두통이심한경우엔약의도움을받는것도좋아요.

 


9.식성변화:신음식등평소에잘먹지않던음식이당기거나,잘먹던커피가싫어진다거나하는식성변화가생겨요.

10.소화불량:호르몬의영향으로위장운동이느려져트림이나소화불량증상이나타나요.

11.착상혈:수정란이자궁벽에착상을할때약간의질출혈이있을수있어요.예상생리일경에평소보다적은양의출혈이생기면질출혈일수있어요.

12.소변양성반응:소변을통한임신반응이양성으로나타나요.